MY MENU
제목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작성자
fasfdsaf
작성일
2022.06.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37
내용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hwp
목차
한국어표현교육론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TTT 교수법
1) TTT 교수법의 개념
2) TTT 교수법의 말하기 수업과정

2. PPP 교수법
1) PPP 교수법의 개념
2) PPP 교수법의 말하기 수업과정

3.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

Ⅲ. 결론
본문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각 방법의 장점을 활용하여 조화롭게 활용하는 전문적인 능력이 필요하다. 한국어 교육의 주요 교수절차모형은 대표적으로 TTT교수 절차모형과 PPP 교수절차 모형 등이 있다.

Ⅱ. 본론
1. TTT 교수법
1) TTT 교수법의 개념
언어에 대한 지식보다는 특정한 상황에서의 언어사용을 중요시하는 상황적·과업 중심적 의사소통 기능이 강조되면서 과업중심교수법이 등장하였다. 이는 학습자들이 과제를 수행하면서 자신의 의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배워야 할 언어항목이 무엇인지 스스로 깨닫고 습득하는 것이 진정한 외국어 학습
참고문헌
김선정, 김용경 외 3명(2010), 한국어 표현교육론, 형설출판사 국립국어원(2009), 한국어 교육의 이해, 한국문화사 김지혜(2010), 한국어 이유 표현 교육 연구, 한국문화사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